No, 39
홈페이지:http://www.arirangschool.or.kr
2006/12/30(토)
조회:2877
외국인을 위한 아리랑ㆍ정선아리랑 공연 및 강좌  

      오는 1월부터, 정선아리랑에 대한 역사와 배경 등 강의와 공연
       해외 단체 및 학교 홍보,  외국인을 위한 정선아리랑 교재 발간

정선아리랑학교는 교육관 '아라리오' 완공에 맞춰 2007년 1월부터 <외국인을 위한 아리랑ㆍ정선아리랑 공연 및 강좌>를 개최합니다.

정선아리랑학교를 찾는 외국인 방문객들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개설되는 이 강좌는 'Korea's Spirit  in Jeongseon Arirang'이라는 제목으로 아리랑과 정선아리랑에 대한 역사와 배경, 특성 등을 진용선 소장이 영어로 강의하고, 기능보유자 김남기 선생님과  배귀연 선생님,  토속적인 사투리를 구사하는 정선 마을 소리꾼들과의 문답으로 소리꾼의 삶을 체험하고, 현장 답사를 통해 아리랑의 땅 정선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 강좌와 함께 정선아리랑학교 인근 마을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정선아리랑의 배경이 되는 삶을 체험 하는 아리랑 티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합니다.

이에따라 정선아리랑학교에서는 오는 1월 외국인을 위한 아리랑 교재를 펴내고, 13일 방문하는 서울지역 대학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정선아리랑학교에서 갖습니다. 또한 2월부터 외국인 유학생, 유럽 등지의 입양아 모임, 해외에서 우리 문화를 연구하거나 관심을 갖는 동호인 및 단체, 여행사 등과 연계해 산골에서 체험하는 정선아리랑 프로그램을 정착시킬 계획입니다.

정선아리랑학교는 지난 1999년부터 유네스코 웤캠프, IYC캠프 개최 장소로 많은 외국인들이 다녀간 곳으로 최근에는 외국인 탐방단, 동남아 관광객, 일본 쓰바루, 오키나와 고교, 태국 고교생 등 한 해 2천 명이 넘는 외국인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입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