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4
홈페이지:http://www.arirangschool.or.kr
2007/3/15(목)
조회:2907
아리랑학교 교육관 아라리오 준공  


                  "교육과 회의 시설 갖춘 30평, ‘아라리오’로 명명"
                  "아리랑학교 교육과 연구 활동 전반에 일대 혁신"



지난 11월 7일부터 공사가 시작된 정선아리랑학교 교육관이 마침내 준공되었습니다.

아리랑학교와 추억의 박물관을 찾는 단체 방문객과 외국인이 늘어나면서 정선군 지원으로 신축한 교육관은 ‘아라리오’라는 이름으로 명명했으며, 교육관 준공으로  우천시 등 야외교육을 하지 못하던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정선아리랑학교 교육과 연구활동 전반에 일대 혁신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정선아리랑학교 교육관은 펜션식 건물로 외부에는 목재 데크를 넓게 마련해 학교를 둘러싼 자연을 만끽하며 소규모 토론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고, 내부에는 교육 및 회의, 공연을 할 수 있는 음향시설을 갖추었으며, 부속실과 서고 등을 갖추었습니다.

정선아리랑학교 교육관 준공으로 정선아리랑학교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초중고생, 일반인 교육은 물론 위탁교육과 학술세미나, 회의 등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선아리랑학교의 본래 기능인 아리랑 강좌, 정선아리랑 배우기, 외국인 아리랑 교육 등과 함께 각종 전시도 활발히 해나갈 계획입니다.

정선아리랑학교 교육관 건립을 통해 그동안 야외에서만 이루어지던 공연과 교육을 실내에서도 할 수 있게 되었고, 추억의 박물관과 정선아리랑 학교의 기능을 본격적으로 병행해 그동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한 정선아리랑학교의 이미지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